
할아버지, 할머니는 물론 아버지 어머니와도
끈끈한 가족간의 정이 점점 사라지는 요즘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생각해볼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열리게 되었다.
나도 모처럼 평소엔 생각지도 못했던 할아버지, 할머니에 대한 추억에 잠겼다
할아버지... 난 할아버지와 함께 등산했던 기억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북한산 꽤 높은 산 정산까지 올라갔다가 하마터면
미끄러질 뻔한 위기에서도 할아버지는 침착하게 내 팔을 잡아주셨다
그 꽉 잡은 거친 손에서 따스한 마음이 느껴졌다.
지금은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지 못한게 아쉽고 그리움으로 남기도 한다.
이 따의 할아버지, 할머니들 힘내세요! 당신들이 있었기에 아버지, 어머니
우리들이 있는 거랍니다 ^ ^

손자나 손녀가 부모 없이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와 함께 사는 가정을 조부모 가정 또는 조손가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가정의 대부분은 아이 부모의 이혼(43%)이나 경제난(16.8%),실직(6%),가출 또는 사망등의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데, 법적으로는 보호자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기때문에 의료나 교육비 지원혜택을 받기 힘든 어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할머니,할아버지는 일정한 수입 없이 노인 복지금만으로 생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나 정서적으로 힘겨운 생활을 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이러한 조손가정이 2005년엔 5만 8101가구에 19만6076명,2000년 4만 5000가구에서 만 5년 새 1만 가구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가운데 정부의 가정위탁 지원금을 받는 것은 전체 조손 가정의 단 9% 정도..
우리 주변에는 우리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한 수많은 조손가정이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에게 웃음과 행복을 나누는 일에 앞장 서온 한국 복지 재단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더욱 뜻깊게 하는 조손가정돕기 “할머니는 우리엄마~”나눔 축제를개최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계층인 할머니, 할아버지에 대한 특별한 사랑을 떠올려 보는 "블로거가 참여하는 할머니,할아버지의 사랑" 사진전을 개최합니다.블로거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할머니,할아버지 사진으로 본 나눔축제를 더 의미있는 시간들로 가득 채워주세요. 함께 나누어 더 뿌듯한-그 소중한 마음을 여러분과 나누겠습니다.
http://www.kwf.or.kr/campagin/campagin_content.asp?code=campagin01&idx=77






댓글 없음:
댓글 쓰기